SecondBrain/Maya

[MAYA] 마야 블렌드쉐입 / 뷰티쉐입 추가

2023. 6. 13. 15:4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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뷰티쉐입/ 베이스모델 / 페이셜을 준비해준다.

 

모델의 파일구조를 동일하게 해준다. 메쉬이름도 동일하게 맞춰준다.
페이셜 먼저 넣어본다. 페이셜을 먼저 선택후 베이스 모델을 선택한다.
Deform > BlendShape > 세부속성에 노드값을 지정해 생성해준다.

 

그후 Windows > Animation Editor > Shape Editor > BlendShape Editor를 열면 이렇게 원하는 노드가 생성된다.

 

같은 방식으로 뷰티쉐입을 먼저 클릭후 베이스 모델을 선택해준다. 뷰티쉐입을 추가할때는 다른 기능을 사용한다.

 

 

Deform > Blendshape > Add 를 클릭해 기존에 만들어놓은 노드에 세가지 뷰티쉐입을 추가해준다.

 

Node를 모두 추가하고 정리한 모습.

 

 

뷰티쉐입은 유지한체 표정도 들어가는 모습을 볼수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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